우간다는 이제 시민들에게 소셜 미디어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달러 기호가있는 앱이있는 휴대 전화

7 월 1 일부터 Ugandans는 더 이상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무료로 액세스 할 수 없으며 Facebook, Twitter, Signal 및 Youtube를 포함한 58 개 사이트 및 앱에 대한 액세스를 유지하기 위해 일일 세금을 지불해야합니다..

부과 된 부과금은 우간다와 전세계에서 강렬한 비판을 받아 정부가 온라인 연설을 검열하려는 시도를 촉구.

우간다의 소셜 미디어 세금은 무엇입니까?

6 월 1 일 우간다 국가 예산의 일부로 승인 된 세금은 정부가 음성 및 메시지 서비스에 액세스하고자하는 모든 사용자는 Facebook, Twitter 및 WhatsApp과 같은 “Over the Top”으로 간주하여 200 명의 우간다 실링 또는 5 센트를 지불해야합니다. “매일 액세스하는 사용자 당.”

이 앱을 사용하려면 우간다 인이 선호하는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에 연결하기 위해 하루에 5 센트 또는 1 년에 18.25 달러를 지불해야합니다. 국가의 1 인당 GDP가 604 달러 인 경우 소액이 아닙니다.

대부분의 우간다 사람들은 휴대 전화를 통해 인터넷에 접속하고 개별 SIM 카드를 통해 휴대 전화 사업자를 통해 세금을 지불합니다. SIM 카드와 연결된 번호는 이미 소유자의 국가 ID로 확인되어 전화를 소유자의 개인 정보와 불가분의 관계로 연결합니다.

우간다가 소셜 미디어 사용에 과세를하는 이유?

Yoweri Museveni 우간다 대통령은 이러한 음성 및 메시지 서비스를 “OTT (over the top)”라고 표시했습니다. 이러한 사이트 및 앱은 “가십”에 사용되며 이러한 소셜 미디어 사용은 “고급 품목”이며 세금이 부과되어야합니다..

이 세금의 배후에있는 이유는 우간다 사람들이 온라인에서 언론의 자유를 빼앗아 가려는 시도를 비난하는 비평가들로부터 비롯된 것입니다..

2016 년 선거에서 우간다가 소셜 미디어에 대한 액세스를 차단하려고 시도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정부는 며칠 동안 소셜 미디어를 차단하여 현 재 Museveni 재선에 반대하는 목소리를 막았습니다. Museveni는 1986 년부터 우간다의 대통령이었습니다..

이것이 우간다에 어떤 영향을 미칩니 까??

걱정스럽게도 소셜 미디어 사용 제한에 대한 세금의 의도 된 효과는 이미 눈에 visible니다. 캄팔라에 기반을 둔 통신 회사의 보고서에 따르면 총 소셜 미디어 사용량은 11 % 감소했으며 71 %는 세금이 발효 된 이후 극도로 불편한 것으로보고했습니다. 응답자의 57 %가 이제 VPN을 사용합니다.

지금까지“가십”으로 간주되지 않는 소셜 미디어 사용을 면제하려는 명백한 계획은 없습니다. 이것이 의도 된 것인지 또는 명백한 부적절한 것인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세금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교육자, 소규모 사업체, 연구원 및 관련 종사자를 막습니다 업무에 중요한 플랫폼에 액세스하는 데있어 “가십”.

우간다는 순 중립을 위해 싸우고있다

세금으로 인해 정부에 대한 온라인 비판이 제한되었지만 일부 사용자는 언론의 자유에 대한 기본 권리를 제한하고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의존하는 비즈니스에 해를 끼친 우간다 통신위원회, 우간다 국세청 및 법무 장관을 고소했습니다..

캄팔라에 기반을 둔 사이버 법 이니셔티브 비영리 단체에 의해 제기 된 탄원은 언제라도 들리지 않을 것입니다. 우간다의 법원이 챙기고 내년 내에이 사건에 대한 평결을 내리지 못할 것입니다..

그러나 VPN과 법원 사건은 우간다에서 온라인 언론의 빠른 부식을 극복하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인터넷이 될지도 모른다는 걱정스러운 신호?

순 중립성이없는 국가의 경우, 사람들이 자유롭게 발언 할 수있는 사이트 및 앱에 대한 액세스를 막기 위해 유사한 법률을 마련 할 여지가 있습니다..

우간다가 소셜 미디어 세금을 최초로 부과 할 수도 있지만, 이미 여러 국가에서 소셜 플랫폼에 제한을가했습니다. 올해 초 탄자니아는 블로거가 블로그 라이센스로 1 년에 930 달러를 지불해야하는 규정을 도입했습니다. 이는 1 인당 GDP가 936 달러 인 국가에서 엄청나게 비쌉니다..

정부와 기업은 대중이보고 선호하는 것을 통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기 때문에 언론과 표현의 자유에 대한 우리의 근본적인 권리는 한때 중립적 인 온라인 공간으로 줄어들 것입니다. 말할 필요도없이, 순 중립을위한 싸움은 결코 중요하지 않습니다.